의성군 "통합신공항 무산되면 군위군 법적 소송"  
의성군 "통합신공항 무산되면 군위군 법적 소송"  
  • 대구경북기자협회
  • 승인 2020.07.2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주수 의성군수가 지난 2일 기자회견을 열고 통합신공항 이전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의성군 제공.
김주수 의성군수가 지난 2일 기자회견을 열고 통합신공항 이전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의성군 제공.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공동후보지 이전 신청 시한이 5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북 의성군이 신공항 이전 사업이 무산될 경우 군위군을 포함한 관련 기관을 상대로 법적대응에 나서겠다며 압박에 나섰다.

의성군은 26일 입장문을 내고 "수 많은 논란 속에서도 군위군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지금까지 배려하며 참고 기다려 왔다"며 "군위군수는 의성‧군위와 대구‧경북의 미래를 위해 결단하라"고 촉구했다.

또 "군위군은 공동후보지가 무산될 경우 우보를 다시 예비이전후보지로 신청하겠다고 여러 번 밝히고 있지만 예비이전후보지는 지자체의 신청이 아닌 국방부장관의 결정에 의해 선정된다"며 "국방부는 이미 우보 후보지를 재선정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수차례에 밝힌 만큼 현재의 공동후보지 유치 신청만이 군위 미래를 위한 최선의 선택"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 동안 국방부와 대구·경북·의성·군위 4개 지자체는 민주적 절차에 따라 통합신공항 이전사업에 막대한 인력과 재원을 투입했다"며 "통합신공항이 무산되면 그 후폭풍에 대해 누구도 자유로울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통합신공항 유치를 위해 지난 4년 간 군민들의 피 땀 어린 노력과 기대는 눈물겨웠고 재원 또한 적지 않게 투입됐다"고 설명하면서 "공동후보지 무산 시 군위군을 포함한 관련 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과 행정소송 등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통합신공항은 공동후보지 선택만이 답이다"며 "국방부는 하루 속히 공동후보지를 선정하라"고 거듭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