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자리 강요‧성추행 의혹 대구시청 핸드볼팀 감독, 코치 해임
술자리 강요‧성추행 의혹 대구시청 핸드볼팀 감독, 코치 해임
  • 대구경북기자협회
  • 승인 2020.09.0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청사 전경. 대구시 전경
대구시청사 전경. 대구시 전경

선수들을 강제로 술자리에 참석시키고 성추행 한 의혹을 받고 있는 대구시청 여자 핸드볼팀 감독과 코치가 해임됐다.

8일 대구시 등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대구시체육회 경기력향상위원회는 여자 핸드볼팀 감독 A씨와 코치 B씨 등 2명을 해임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4∼6월 선수 숙소에서 외부인과 함께 회식하는 등 부적절한 행동을 하고 이런 문제가 외부로 불거져 단체 명예가 실추된 것 등에 책임을 물었다.

또 대구시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는 성추행 의혹 등에 대한 경찰 수사 결과를 지켜본 뒤 두 사람의 지도자 자격 정지 등 징계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대구시체육회 관계자는 “아직 수사 결과가 나오지 않았지만, 계약 내용에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감독·코치는 해임할 수 있다는 조항이 있다”며 “다만 성추행 의혹을 완강히 부인해 스포츠공정위원회 징계는 조사 결과가 나온 후 결정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 수사 의뢰를 받은 경찰은 최근 핸드볼팀 선수 전원을 상대로 피해 조사를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대구시와 대구시체육회는 올 상반기 여자 핸드볼팀의 4차례 회식 자리에서 술자리 참석 강요, 성추행 등이 있었다는 내부 증언에 따라 지난 7월 말 여성인권 전문가, 변호사, 교수 등으로 민간조사위원회를 꾸려 사실관계 규명에 나섰다.

민간조사위는 지난달 중순 “감독·코치·대구핸드볼협회 임원의 성추행 및 성희롱 사실이 상당 부분 인정된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