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가족의 포부] 대구일보 유현제 기자 
[새 가족의 포부] 대구일보 유현제 기자 
  • 대구경북기자협회
  • 승인 2021.03.31 13: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 유현제’에 걸맞은 사람이 되기 위해”
대구일보 유현제 기자.
대구일보 유현제 기자.

‘지역민을 위한 반듯한 언론’ 제 명함 한편에 있는 대구일보의 모토입니다. 옆에는 ‘기자 유현제’란 글귀가 써져 있습니다.

약 한 달간 많은 분들께 인사드리며 제 명함을 전해드렸으나, ‘기자’란 글자가 무겁게만 다가옵니다.

언론계에서 하룻강아지 같은 제가 ‘기자 일을 잘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조차 알 수 없음에도 ‘잘할 수 있을까’란 걱정이 아침저녁으로 떠오릅니다.

걱정할 때가 아니라 그저 받들어 배울 때란 걸 알지만, 사람의 마음이 어쩔 수 없나봅니다. 걱정은 틀린 것이 아니라 모르는 것에서 오는 모양입니다.

감사히도 선배님들께서 관심을 갖고 가르쳐주십니다.

선배님들께서 가르쳐주시는 만큼에 비해 제가 많이 모자라 습득이 더디지만, 선배님들께서는 할 수 있다고 격려해주십니다.

덕분에 제 무지와 걱정은 조금씩 씻겨나가고 ‘지역민을 위한 반듯한 언론’이 무엇인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끈기와 열정을 가지고 배워 선배님들께서 보시기 뿌듯한 후배가 되겠습니다.

지역민들의 알 권리를 위해 발 벗고 나서 조명을 비추는 인적자원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윤리의식을 가지고 취재하며 제가 쓴 기사에 책임을 질 수 있는 기자로 다시 태어나겠습니다.

권력이나 재력에 굴하지 않는, 반듯하고 정직한 언론인의 역할을 충실히 다하겠습니다.

또 기회가 닿아 후배를 받는 날 선배님들께 받은 애정과 지식을 올바르게 전수하겠습니다.

명함에 적힌 ‘기자 유현제’에 걸맞은 사람이 되기 위해, 언젠가 ‘기자 일을 잘한다’는 평이 회자되는 인재가 되기 위해 선배님들의 업적과 자취를 혼신을 다하여 뒤따르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병교 2022-12-01 19:08:41
기자님의 출발을 축하합니다.
공정과 정의의 가치로 언론의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부탁 드립니다. 가슴따뜻한 기사도 발굴해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