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회원 소개] 대구일보 이주형 기자
[신입회원 소개] 대구일보 이주형 기자
  • 대구경북기자협회
  • 승인 2017.06.2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일보 이주형 기자.
대구일보 이주형 기자.

 

아직까지 제가 기자라는 사실이 낯섭니다.

취재원과 대화를 할 때 기자님이라는 호칭에 순간 멍할 때가 많고, 아침 일찍 일어나 경찰서로 출근하는 버스에 올라서야 ! 그래 나 기자였지되뇌곤 할 때가 많습니다.

너무 어려워 보이는 일이라 사실 아직도 자신이 없기도 합니다.

저는 서울소재 대학에서 2년 동안 아랍어를 전공했고, 부산에서 살아보고 싶어서 충동적으로 편입한 부산소재 대학에서 경영학 학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서로 무척이나 다른 두 도시에서의 대학생활과, 소말리아 청해부대 통역병, 네덜란드 교환학생, 또 배낭하나 매고 돌아다녔던 26개국 여행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 취미와 여가로가 아닌 세상을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직업을 가지고 싶다는 마음에 본격적으로 기자를 꿈꾸게 됐습니다.

인 서울 대학입학에 목숨 걸던 대입준비 시절, 서울로 가야 성공할 것 같던 제 가치관을 바꾸는 일은 여행을 하면서 시작됐습니다.

제가 만난 친구들이 수도에서 대학을 나오고도, 고향으로 돌아가 일을 하는 것에 놀랐던 적이 많습니다.

고향의 발전을 위해 진지한 모습을 보이는 것에 저와 다른 모습에 큰 인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 때 저도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지역민을 위한 반듯한 언론이라는 대구일보의 사명을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우리 신문사의 가치와 부합하는 대구·경북 지역민을 위한 반듯한 기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